이상형찾기
파사주 명서학 역학운 이상형찾기 직업운 사주 토정비결 궁합 속궁합 전생 전생궁합
 

정통궁합풀이
정통궁합
연상연하 궁합
4살이상 나이차이 궁합
이별/이혼궁합
바람기 생기는 궁합
속궁합
속궁합 상대자 보기
악연궁합
궁합을 보는 이유
인생의 반려자,인연수
나에게 맞는 이상형
운명적 사랑과 이상형
이상형테스트와 이상형
 
 
궁합과 사주를 한방에 파사주풀이
남녀노소 세상의 모든 길연과 악연의 풀이
서로에게 해가 되는 사람과 길한 사람의 궁합을 풀이해드립니다.
운세에 맞는 유리한 방위풀이 명서학
집안의 물건들의 배치들로 인해서 운명이 달라질수 있습니다. 자신에게 유리한 방위는?
평생사주팔자풀이 | 일년신수 토정비결풀이 부부/연인간의 평생궁합풀이 | 은밀한 속궁합풀이
궁합이 맞는 이상형찾기 | 팔자에 맞는 직업운풀이 전생풀이 | 전생의 인연 전생궁합풀이
나에게 맞는 이상형찾기

세상을 살면서 기운에 대해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한번쯤은 고민해 보았을 문제일 것이다.

도대체 나에게 맞는 기운은 어떤 방향일까?
어떤 사람들은 잠을 잘 때 머리를 북쪽에 두고 자라고 하고, 또는 공부할 때 책상을 동쪽에 두라고 하고 심지어는 신발의 위치까지도 지정해 주기도 하는데 정말 그런 것들이 자신에게 영향을 미치는 것일까?
결론적으로 당연히 영향을 미친다고 할 수 있다.
이 세상 모든 만물에는 그 자체의 기운이 있다. 작은 종이컵에도 기운이 있다고 할 것이다.
그러나, 작은 것일수록 그 기운을 잘 느끼지 못하기 때문에 알 수가 없을 뿐이지만.....
그렇다면 나에게 맞는 기운은 어떻게 정해지는 것일까?

그것을 판단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며 기를 공부한 사람에게도 정말로 어려운 일이다. 그만큼 자신에게 맞는 기운을 찾는다는 것이 어렵다는 말이다.

때로는 자신에게 맞는 기운을 직접 받아야 하기도 하며, 아니면 주변에 흐르게만 해야한다던지 등 등 어렵기 짝이 없다.

이런 기운을 알아가는 방법 중의 기초가 사주가 될 것이다.
동양철학에서 사주는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데 이런 기의 흐름을 보더라도 사주의 중요성을 알 수 있다.

물론 사주만 가지고 어떤 물건이 나에게 맞는 것인지를 정확하게 알수는 없는 것이지만 크게 나누어 질수는 있다.

그런게 크게만 나누어 진다면 사주도 학문이고 통계이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것을 찾는것이 더욱 쉬워질 것이다.

우리는 이러한 문제를 방향성과 인연에 초점을 맞추어 생각해 보기로 했다. 나에게 어울리는 기운을 함께 불러일으킬 상극과 상생이 되는 만남에 대해서 짚어보고 그 풀이를 통해서 그렇지 못한 부분에 대한 이해와 해석을 요구하는 것이다.

누구나 좋은 만남 혹은 악연이 저절로 이루어 지는 것은 아니다.
서로에게 해가 되는 부분과 그렇지않는 부분을 제대로 알게되면 이 세상에 만나지 말아야할 운명은 없을지도 모른다.

상생과 상극

역학에 상생하는 기운이 있고, 상극하는 기운이 있으므로 상생하는 기운을 살피고, 상극하는 기운을 피하라는 말이 있다.
상생이란 생(生)하여 본인에게 도움을 주는 것이고, 상극은 극(剋)하여 전혀 도움이 되지 않고 해를 가하는 것이다. 이런 상생과 상극의 기운을 잘 살피면 본인에게 유리한 것을 취하고, 그렇지 않은 것을 피하면 된다.

좀더 자세히 말을 하면 목화토금수(木火土金水)라고 일컫는 오행에도 서로 상극이 되고 상생이 되는 기운이 있다.

예를 들어 목은 화를 상생하는 기운이다. 나무는 발화성이 강하다. 불은 스스로 타기에도 충분함이 있지만 이 화는 기운이 매우 작다.

그러나 이에 나무가 더해진다면 그 기운이 더욱 커지게 되어 화를 도와주는 격이 된다.

또한 수는 목을 상생한다. 나무는 물이 없이는 결코 존재할 수 있다. 혹은 존재할 수 있다 하더라고 아주 기운이 약하고 병약한 상태로서 위태로이 목숨을 부지하는 경우이다. 하지만 수를 통하여 기운의 생기를 얻고 삶의 원천이 되어줄 수 있다. 나무는 수분기가 없이는 온전한 삶을 살 수 있는 것이다.

목은 토를 상극한다. 나무는 수와 상생을 이루지만 토와는 상극을 이룬다. 나무는 수분이 있어야 살기도 하지만 흙의 기운이 없이는 또 살 수 없는 기운이다. 하지만 흙을 토대로 살기보다는 흙의 기운을 빼앗아 산다는 것이 보다 정확하다. 흙 속에 있는 많은 영양분을 섭취하면서 목숨을 유지하기 때문이다.

또한 금은 목을 상극한다. 간단하게 생각하여 나무를 베는 것은 나무가 다른 것이 아닌 금속 물질이기 때문이다. 톱이나 도끼 등 모두 금속물질로 만든 것들이 나무를 헤하는 것이다.


위처럼 자연섭리에도 서로 상생하고, 상극하는 기운이 있다. 하물며 인간사에도 마찬가지이다. 사람을 만남에 있어서 자기에게 좋은 기운을 주는 만남이 있는가 하면 오히려 자신에게 해가 가는 기운을 몰고 오는 만남이 있는 것이다.

사람마다 오행중의 한가지 기운을 가지고 있다. 자신에게 해가 될지 혹은 운이 될지 모르는 만남을 가지게 된다. 하지만 자신에게 기운을 복돋아주는 만남을 가지게 되고 불운을 가져오는 기운을 가진 사람과의 만남을 피한다면 더욱 더 복된 삶을 살 수 있는 것이다.

이처럼 본인에게 상생이 되고, 혹은 상극이 되는 만남을 잘 가려서 만나야 하는 것이다. 먼저 자신의 기운을 따진 후에 상대방의 기운을 살피는 것이 중요하다.

주소 : 대전광역시 서구 둔산동 1380-1번지 TEL:042)637-2108(광고전화사절) 관리자 : 산하
Copyright ⓒ 이상형찾기. All Rights Reserved.